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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년 1월이 되면 직장인이나 근로소득자들은 연말정산이 화제인데요. 그래서인지 1월에는 포털사이트 인기검색어에 항상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연말정산 신고방법 등의 검색어들이 오르곤 하는데요. 그러면 과연 일용근로자의 경우에는 연말정산 신고가 어떻게 되는걸까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일용근로자 연말정산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일용근로자의 정의에 대해 알아볼까요? 일용근로자란 동일한 고용주에 3개월 이상 계속 고용되어 있지 않은 근로자를 말하는데요. 쉽게 예를들면 보통 하루 일당을 받고 일하시는 분들을 말합니다.
이러한 일용근로자는 소득에 대한 세액을 원천징수 하는데요. 원천징수 공식은 아래와 같습니다.
원천징수세액 = (일 급여액 - 근로소득공제) × 세율 - 근로소득세액공제
근로소득에 대해 과세를 할때 상용근로자와 일용근로자 이렇게 크게 2가지로 분류가 됩니다. 상용근로자는 연말정산 대상으로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등을 이용해서 하시면 되는데요. 일용근로자 연말정산의 경우는 별도로 할 필요가 없습니다.
일용근로자의 소득은 종합소득과세표준에 합산하지 않고 원청징수의무자(사업자)가 급여 지급시에 원천징수를 함으로써 분류과세로 적용되어 납세의무가 종결이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연말정산 신고대상에 해당되지 않습니다. 즉, 연말정산이 없다는 것이죠.
이상으로 일용근로자 연말정산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궁금하신 부분에 대해 도움이 되었길 바랍니다. 그럼 2017년 정유년 복 많이 받으시고 항상 건강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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