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제 기온도 영하로 떨어지고 완전 겨울이네요. 겨울되면 남녀노소 가릴것 없이 가장 많이 착용하는 패션아이템중에 하나가 바로 목도리(머플러) 인데요. 저같은 경우엔 패딩을 입게되면 목까지 따뜻하게 막아주는데다가 번거로운게 싫어서 자주 하지는 않습니다.
그래도 코트를 입을때나 정말 춥다던가 할때는 가끔씩 하는데요. 자주 안하는 이유중에 하나가 바로 멋있게 잘 매는 법을 몰라서 어색해서 입니다.^^; 그래서 남자 목도리 매는법에 대해서 한번 찾아봤더니 다양한 방법이 있네요.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남자 목도리 매는법 11가지 스타일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웬만한 방법은 다 있는것 같네요. 이번 겨울에 목도리를 멋스럽게 매고 다니고 싶은 분들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01 Once Around
첫번째 방법은 '원스어라운드'로 목에 한번 감아서 매는 방법입니다. 가장 쉽게 맬수있는 방법중 하나죠.
02 Drape
주로 양복이나 코트 등 정장차림에 많이 하는 방법중에 하나죠. 아주 간편해서 좋긴한데 전 개인적으로 잘못하면 노티나 보일까봐 꺼려지더군요.
03 Over Hand
'오버핸드' 많이 분들이 매는 방법중에 하나죠. 저도 좋아하는 방법중 하나인데 목도리를 자주 안하다보니 할때마다 헷갈려서 헤맵니다. ㅡ.ㅡ
04 Reverse Drape
네번째로는 '리버스 드레이프'로 양쪽을 감아서 목도리 끝이 뒤로 가는 스타일인데요. 많은 분들이 즐겨하는 방법중 하나죠.
05 Parisian Knot
프랑스식 매듭입니다. 한겨울에 긴 목도리를 깔끔하게 맬때 가장 애용되는 방법중에 하나죠. 쉽고 깔끔해서 저도 이방법을 가장 많이 사용하는것 같네요. 정장이나 캐주얼에 다 잘어울리는것 같습니다.
06 Fake Knot
매듭 이름이 Fake 네요. 저는 한번도 시도해본적 없는 방법인데요. 나름 괜찮은 방법인것 같군요.
07 Reverse Drape Tuck
아 이렇게 매는법을 본적이 있는거 같은데, 그림으로 보니 어렵진 않네요. 그런데 문제는 자주 안써먹고 지나고 나면 까먹는다는 점이죠. 복잡한걸 싫어하는 저는 패스입니다.;;
08 Reverse Drape Cross
헉. 뭔가 굉장히 복잡하네요. 최종 그림은 깔끔하고 좋긴한데 어딘가 좀 답답해보이기도 하는군요. 어디서나 금새 맬려면 여러번 연습해봐야 가능하겠습니다.
09 Four In Hand
완전 추운날씨에 제격인 매듭법이라고 하는데요. 반을 접어서 목에 걸친 다음에 사이로 끼우는 방법이군요. 음.. 저는 포기입니다.ㅎㅎ
10 Twice Around
첫번째로 나왔던 한번 감는 원스 어라운드 대신, 두번을 감는 트와이스 어라운드 입니다. 간단하고 또 자연스러워 보여서 저도 좋아하는데요. 많은 분들이 사용하는 방법중에 하나죠.
11 All Around
목도리 매는법 마지막으로 '올 어라운드' 인데요. 완전히 비대칭으로 목에 건 다음에 둘둘 감는 방법입니다. 이렇게 매는 분들도 많더군요. 편하고 내추럴한 느낌이 괜찮은듯 합니다.
자료출처 : http://www.realmenrealstyle.com/tie-scarf-infographic/
이상으로 남자 목도리 매는법 11가지 스타일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평소에 목도리 저렇게 보이는건 도대체 어떻게 매는거야? 라고 궁금해 하셨던 분들께 도움이 되는 정보였길 바랍니다. 저는 프랑스식과 트와이스 어라운드로 계속 밀고나가야 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