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사업자등록증명원은 각종 입찰, 계약, 수금, 관공서제출, 건강보험공단제출, 금융기관제출, 신용카드발급 등을 진행할때 필요한 서류중에 하나입니다. 그런데 간혹 인터넷으로 발급받는 방법을 잘 모르시는 분들이 계시더군요.
저도 부업 때문에 개인 사업자등록증을 갖고 있는데요. 최근에 관공서제출용으로 발급받은 적이 있습니다. 그럼, 이번 포스팅에서는 인터넷으로 쉽게 사업자등록증명원 발급 받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사업자등록증명원 발급 방법
먼저, 포털사이트에서 '홈택스'로 검색하시고 국세청 홈택스 사이트로 접속하세요. 사업하시는 분들은 홈택스 잘 아시죠? ^^
접속하신 홈택스 메인페이지에서 '민원증명' 메뉴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여기서 잠깐! 사업자등록증명원은 '무인민원발급기'에서도 발급이 가능하니 참고로 알아두세요. 연중무휴 24시간 이용가능하며, 무인민원발급기 설치장소를 자세히 보시려면 민원24 사이트에서 [이용안내>고객지원센터>무인민원발급안내>설치장소] 순서로 들어가서 보시면 됩니다.^^
민원증명 메뉴를 클릭하고 들어오면 나오는 화면인데요. 여기서 '사업자등록증명' 메뉴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홈택스 로그인을 하셔야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 입니다.
사업을 하신다면 홈택스 가입은 해두시는게 여러모로 좋겠죠? 공인인증서 또는 아이디/비밀번호로 로그인 하시구요.
자 로그인 과정을 거치고 이제 사업자등록증명원 발급 신청 화면으로 들어왔습니다.
사업자등록번호 선택하시고, 필수항목들 다 입력하고 선택하시고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저는 사용용도 란에 '금융기관제출용'으로 제출처에 '금융기관'을 선택했습니다.
신청하고 났더니 인터넷접수목록조회 화면으로 넘어왔습니다. 제가 신청했던 내용이 목록에 있네요. 여기서 민원접수번호 또는 발급번호를 클릭하시면 사업자등록증명원 발급이 가능합니다.
발급 프린터를 선택하고 인쇄매수를 설정하고 '출력' 버튼을 클릭하시면 최종적으로 발급 됩니다. (집에 프린터가 없어서 출력 버튼이 비활성화 되어있네요 ㅋ) 어떤가요? 아주 쉬우시죠? ^^
이상으로 사업자등록증명원 발급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필요하신 분들께 유용한 정보가 되었길 바랍니다. 이 글 보시는 모든 사장님들 사업 대박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