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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연금 납부확인서 초간단 발급

키씨의 꿀팁스토리

가끔 이런저런 이유들로 국민연금 납부확인서를 제출해야 할 일이 생일때가 있는데요. 물론 직접 방문해서도 가능하지만 우리의 시간은 소중하잖아요. 시간뿐만 아니라 노력도 절약해주는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하시면 아주 간단하게 발급받으실수 있습니다.

 

 

그럼, 국민연금 납부확인서 발급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PC에 공인인증서가 있으셔야 진행이 가능하니 시작전에 참고해 주세요.

 

 

 

일단 국민연금관리공단을 검색하시고 공단 홈페이지에 접속해 주세요. 주소는 www.nps.or.kr 입니다.

 

 

상단메뉴중에서 [민원신청 > 개인민원(조회/증명)] 메뉴를 클릭해서 들어가시면 됩니다.

 

 

그러면 아마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하라는 페이지가 뜰텐데요. 자동으로 설치하게 하거나 자동으로 되지 않을시 수동설치를 클릭하셔서 다운받은 후에 설치하시면 됩니다.

 

 

네 이렇게 설치가 다 되었다는 알림창이 떴습니다. 저는 인터넷 할때 이런거 설치하는게 젤 귀찮더군요. ㅡㅡ;

 

 

그럼 아마 다시 메인페이지로 돌아가게 될텐데요. 상단 메뉴중에서 [개인서비스 > 조회/증명서] 메뉴를 클릭하시면 원래 가려던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조회/증명서 페이지에 잘 들어오셨죠? 그럼 위 그림과 같이 중간쯤에 '소득공제용 납부확인서 조회/증명' 메뉴를 클릭해 주세요.

 

 

음. 역시나 개인정보가 필요한 부분이다보니 공인인증서 로그인 절차를 거쳐야 합니다. 제가 처음에 말한대로 PC에 공인인증서가 있으셔야 합니다.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거치고 들어와서 이제 마지막 관문입니다.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동의하는 페이지 입니다. 동의하시고 '확인'을 클릭해주세요.

 

 

네, 이제 그토록 보고 싶었던 국민연금 납부확인서 발급을 할수있는 페이지에 도착했습니다. 여기서 발급년도와 개인사업장 사용자/지역가입자/사업장가입자 선택해 주시면 아래에 내용이 뜰텐데요. 그 내용으로 납부확인서를 발급받으시려면 아래의 화면출력/프린터발급/팩스발급 중에서 원하시는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당연한 얘기지만, 화면출력 및 프린터 발급을 하기 위해선 PC에 프린터가 연결되어 있어야 합니다.^^ 저도 집에서 쓸 프린터 하나 장만해야 겠네요. (레이저프린터 고장나서 이사때 버린후 아직 없음) 번번히 개인적인 일로 출력할때 회사에서 업무시간에 하려니 좀 그렇더군요.

 

이상, 국민연금 납부확인서 발급 쉽게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국민연금공단의 개인민원 서비스를 이용하면 이렇게 간단합니다. 궁금하셨던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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