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민원정보

재직증명서 인터넷발급 초간단방법

키씨의 꿀팁스토리

 

살다보면 여러가지 이유들로 각종 금융기관이나 공공기관에 재직증명서를 제출해야 할 일이 생길때가 있죠. 물론 회사에 발급사유와 함께 신청을 해도 되고, 공단 민원실에 직접 방문을 해도 되지만, 두 방법 다 좀 번거롭습니다.

 

 

그럴때 가장 빠르고 편하게 처리하는 방법은 바로 프린터가 연결된 PC만 있으면 인터넷으로 직접 발급받는 방법이죠. 그럼, 이번 포스팅에서는 재직증명서 인터넷발급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네이버에서 '국민연금공단'을 검색하시고 국민연금공단 홈페이지로 접속하시면 됩니다.

 

 

메인페이지에서 큰 배너 아래쪽에 '개인 민원(조회/증명)' 메뉴 보시이죠? 그 메뉴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그러면 새 페이지가 뜰텐데요. 신고/신청 탭 말고 그 옆에 있는 '조회/증명' 탭을 선택하시고 아래쪽에 있는 '가입증명서(국/영문)' 메뉴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그럼 이렇게 공인인증서 로그인 화면이 뜨는데요. 재직증명서 인터넷발급 출력을 위해서는 공인인증서 로그인이 필수이므로, 만약 준비가 안되셨다면 준비하신 후에 다시 시도하셔야 합니다. 

 

 

 

로그인을 하고나면 개인정보 수집 및 사용에 대한 안내가 나오는데요. 둘다 동의를 한 후에 '확인'을 클릭해주세요.

 

 

자 드디어 재직증명서를 발급받을수 있는 페이지에 도달했습니다. 가입내역중에서 특정사업장 선택을 체크하시고 재직증명서 용도라면 가장 위에 있는 근무중인 곳을 선택하신 후에 프린터 발급 또는 팩스 발급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재직증명서 인터넷발급 출력 관련 안내입니다. 인터넷으로 발급받은 증명서는 공단 민원실에서 발급 받은 증명서와 동일한 효력이 있다고 합니다. 굳이 시간아깝게 방문할 필요가 없겠네요.

 

 

'프린터발급' 버튼을 클릭하고 나니 위와 같은 팝업창이 떴고, 여기서 최종적으로 출력 부수 발급용도 등을 확인하게 됩니다. '확인'을 클릭하시면 문서가 뜨고 출력을 하실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재직증명서 인터넷발급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필요하신 분들께 도움되는 정보가 되었길 바랍니다. 공인인증서+프린터연결된 PC만 있으면 출력을 하실수가 있으니 아주 편리하네요. 그럼 오늘도 즐거운 하루 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