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자동차정보

SUV 판매순위 총정리했어요

키씨의 꿀팁스토리

 

SUV 차량 좋아하시는 분들 많으시죠? 저는 예전에는 그렇게 좋아하지 않았습니다. 캠핑 같은 아웃도어 활동을 즐겨 하는 것도 아니고, 뭔가 크고 투박한 디자인이 좀 부담스럽더군요. 물론 돈이 많으면 세단도 구입하고 SUV도 구입하고 하겠지만, 굳이 선택하자면 일반 승용차쪽이었죠.

 

 

그런데 요즘엔 SUV 자동차들의 디자인이 정말 멋스럽고 쌔끈하게 잘 나와서, 저도 다음번에 자동차를 구입할땐 SUV를 사고 싶다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디스커버리 스포츠>

 

그래서, 요즘엔 어떤 차량들이 있고 어떤게 잘나가나 살펴본김에 저처럼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 2016년 9월 SUV 판매순위 총정리 해봤습니다.

 

2016년 9월 SUV 판매순위

 

▶ 소형 판매순위

 

 

역시 티볼리가 소형중에서는 판매 1위 입니다. 그 뒤로 투싼, 스포티지가 2,3위로 있는데요. 니로의 판매량이 주목할만 하네요. 별 관심이 없었는데 많은 분들이 구입한걸 보면 소형에서는 괜찮은 선택인가 봅니다. 그리고 5위는 QM3, 6위는 트랙스, 7위는 뉴 코란도C가 차지했습니다.

 

수입차 소형SUV 중에서는 디스커버리 스포츠 판매량이 가장 높네요. 저도 좋아하는 차라서 다음에 차살때 후보중에 하나입니다.

 

▶ 국산 소형 판매순위

 

 

국산 소형 순위 입니다. 종합에서도 국산이 상위권에 있어서 따로 분리를 해도 순위엔 변함이 없네요.

 

 

▶ 중형 판매순위

 

 

중형중에서는 싼타페, 올 뉴 쏘렌토, QM6가 압도적인 점유율로 3강 체제를 구축하고 있네요. 저는 셋중에 개인적으로 QM6가 가장 맘에 듭니다.

 

4위는 GLC-클래스, 5위는 캡티바, 6는 디스커버리 등이 차지했습니다. 수입차중에서는 벤츠 GLC-클래스의 인기가 돋보이네요.

 

▶ 국산 중형 판매순위

 

 

국산 중형SUV 판매순위 입니다. 종합에서도 국산이 상위권에 있어서 큰 차이는 없지만, 아래쪽에 있어서 안보이던 QM5가 제일 하위를 차지했습니다. 전월대비, 전년대비 해서도 판매량이 줄고있는 모습이네요.

 

▶ 대형 판매순위

 

 

대형에서도 국산이 판매순위 상위권을 차지하고 있는데요. 그중에서 1,2,3위인 더 뉴 모하비, 더 뉴 맥스크루즈, 렉스턴W가 절반 이상의 점유율을 보이고 있습니다.

 

 

제 라이프스타일이 아직 큰차가 필요없어서 그런지 저는 개인적으로 대형SUV는 가격을 떠나 좀 부담스럽더군요. 하지만 또 대형차 좋아하는 분들도 많으시죠.

 

▶ 국산 대형 판매순위

 

 

국산 3개 차량이 상위권을 차지하고 있기 때문에 위에 있는 대형 종합 순위와 동일합니다. 국산만 따로 떼서 점유율을 보니 모하비가 거의 절반을 차지하네요. 전월대비, 전년대비 모두 상승중입니다.

 

▶ 종합 판매순위

 

 

자 이제 국산/수입 그리고 소형/중형/대형 모두 합친 판매순위 입니다. 싼타페와 올뉴 쏘렌토가 1,2위를 차지했고, 그 뒤로 티볼리, 투싼, 스포티지가 3~5위를 차지했습니다.

 

싼타페와 쏘렌토의 점유율이 35% 정도니까 국산/수입 토탈 모든 SUV 구입하는 분들 3명중 1명 이상이 싼타페나 쏘렌토를 구입하는 셈이며, 여기에 티볼리와 투싼까지 더하면 54.6%로 전체 SUV 구입자중 절반 이상이 4개 차량중 하나를 구입한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 국산 종합 판매순위

 

 

국산 전체 순위는 위에서 본 종합순위와 13위까지는 똑같고, 14위에 캡티바, 15위에 QM5가 아래에서 올라온 모습입니다.

 

 

▶ 수입 종합 판매순위

 

 

수입차만 따로 분류한 소/중/대형 SUV 판매순위 입니다. 벤츠 GLC-클래스가 역시 1위군요. 그 뒤로는 디스커버리 스포츠가 2위, 포드사의 Explorer가 3위를 하고 있습니다.

 

판매량 상승세로 보면 Range Rover Evoque, Ranger Rover Sport, 지프 Wrangler, 시트로엥 C4 칵투스, 포드 쿠가(Kuga) 등의 차들이 좋은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문콕방지 시트로엥 칵투스 너무 귀여워요.ㅋ

 

 

이상으로, 2016년 9월 SUV 판매순위를 정리해봤는데요. 궁금하신 분들께 좋은 정보가 되었길 바랍니다. 항상 안전운전 하시고 오늘도 즐거운 하루 되세요~

 

댓글